역대 최고의 테니스 선수들
프로 테니스 분야에서 다수의 선수들이 각자의 오픈 대회에서 최고임을 입증한 바 있다. 남자 테니스 오픈이건 여자 테니스 오픈이건, 이들은 테니스 코트에서 보여줄 뛰어난 기량을 갖추고 있음이 분명하다.
경기가 단식 또는 복식 형식으로 이뤄지는지 여부와는 관계없이 이들 최고의 선수들은 여전히 테니스 계를 석권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테니스의 지속적인 인기와 함께 스포츠벳 같은 비트코인 스포츠 베팅을 허용하는 베팅 사이트에서는 도박이 가능한 방대한 스포츠 시장을 확보했다. 그러나 너무 많은 돈을 도박에 거는 것을 피하기 위해 베팅 한도를 설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역대 최고의 테니스 선수들은 누구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 역사상 가장 위대한 테니스 선수들과 그들의 업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자.
로저 페더러
논란의 여지가 없이 역대 최고의 테니스 선수로 추앙 받는 로저 페더러는 다수의 테니스 오픈 챔피언십에서 우승함으로써 테니스 코트에서 자신의 기량을 입증했으며 경력 전반에 걸쳐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줬다.
다소 왜소한 체구에도 불구하고 페더러는 특히 중요 토너먼트의 클라이맥스 순간에 상대방 선수를 놀래 킬만한 패스트볼을 넘기곤 한다.
그는 테니스 경기에서 예술적인 감각을 보이는 선수이기도 하다. 그가 몸을 움직이고 기술을 사용하는 방식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경제적이어서 장시간 경기를 벌이는데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페더러는 유명 선수가 되기 위해 많은 기술과 노력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테니스 게임을 너무 쉽게 보이게 한다.
페더러가 선수로 활동하면서 20차례의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것이 별로 대단한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면 그의 실제 경기를 지켜보는 것은 그가 스포츠 역사상 가장 위대한 테니스 선수라는 사실을 확신시켜줄 것이 분명하다.
세레나 윌리엄스
세레나 윌리엄스는 8주된 태아를 임신한 상태에서 2017년 그랜드슬램 싱글 타이틀을 획득한 바 있다. 이 사실 하나만으로도 그녀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여성 테니스 선수들의 반열에 든다는 것이 확실해진다.
그러나 윌리엄스는 그랜드슬램 타이틀을 따기 전에도 수많은 업적을 달성했다. 그녀는 자신이 속한 디비전에서 최고의 선수들을 꺾은 다음부터 스타덤에 오를 수 있었다. 다수의 타이틀을 획득한 후에 윌리엄스는 남녀 모두를 포함한 테니스 계에 혁명을 일으켰다.
그녀의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은 코트에서 엄청난 파워를 보여주는 것이었다. 윌리엄스의 무시무시한 서브와 테니스 공을 치는데 대한 치밀한 관심은 보통 테니스 선수들이 도저히 따라 할 수 없는 실력이다.
한 마디로 말해서 세레나 윌리엄스는 이제까지 가장 위대한 테니스 선수들 중 한 명으로 꼽힐 충분한 자격이 있음을 여러 방면에서 입증해왔다고 할 수 있다.
노바크 조코비치
노바크 조코비치는 로저 페더러가 평생의 테니스 경력에 걸쳐 마주쳤던 가장 강력한 라이벌이었다. 가장 세련된 방법으로 서브를 받아 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조코비치는 세계에서 가장 강단 있고 기술이 뛰어난 테니스 선수라고 할 수 있다.
페더러가 사상 최고의 테니스 선수로 여겨지지만 실제로 조코비치는 토너먼트와 권위 있는 상 수상 면에서 페더러와 거의 맞먹는 수치를 기록했다.
그는 2021년 최고의 남자 테니스 선수 ESPY 상, 2018년 ITF 남자 단식 세계 챔피언 상을 수상했으며 몇 년에 걸쳐 US 테니스 남자 오픈에서 상대방을 물리친 기록을 갖고 있다. 이는 그를 다수의 대선수들 가운데서도 더욱 돋보이도록 했다.
조코비치는 역대 테니스 선수들 가운데 어렵잖게 탑 5 플레이어들의 하나로 꼽힌다. 전에 조코비치의 플레이 모습을 본 적이 있다면 그가 정말로 백만 명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선수라는 걸 쉽게 알 수 있다.
라파엘 나달
라파엘 나달은 테니스 분야 최고의 선수들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나달은 최고의 기량을 갖춘 선수라도 놀라 자빠질 정도의 강력한 공을 칠 수 있는 힘과 공격력을 갖추고 있다.
가장 가혹한 방식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그의 압도적 태도는 테니스 경기에서 멘탈이 얼마나 강한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페더러는 65%라는 승률로 나달과 유사한 기록을 갖고 있다. 나달은 또한 리그 최고의 선수들과 매치를 벌일 때도 거의 비슷한 승률을 유지하므로 탑 10 선수들과 상대할 때도 크게 흔들리는 일이 없다.
나달은 동급의 선수들과 비교조차 할 수 없는 세계적 수준의 재능을 갖춘 선수다. 왼손잡이인 나달은 아마도 최고의 포핸드 서브와 리시브를 할 수 있는 선수일 것이다. 그의 경쟁 상대들은 테니스 코트에서 매치를 벌일 때 그의 침착함과 기교에 꼼짝 못하곤 한다.
슈테피 그라프
슈테피 그라프는 1980년대에 자신의 테니스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그녀는 그때부터도 동급 최고의 선수로 평가 받았었다. 그녀는 상대방을 압도하고 거칠었고 다른 어떤 여성 테니스 선수들과도 비교할 수 없는 기량을 갖고 있었다.
그녀의 전성기에 다수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한 후 선수 생활을 통틀어 107회의 타이틀을 획득하여 100회 이상의 타이틀을 차지한 몇 안 되는 선수들 중 하나라는 지위를 차지했다.
그녀가 프로 테니스 선수로 활약하는 동안 그녀의 기량과 파워를 따라잡을 수 있는 선수는 아무도 없었다. 1980~90년대 여자 프로 테니스 계는 그라프가 석권했고 사실 여자 테니스는 그라프 덕택에 오늘날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세계는 테니스를 경기자와 관객 모두에게 훌륭한 경험으로 만들어준 이 선수들에게 많은 빚을 지고 있다. 테니스 계는 스포츠벳 같은 사이트에서 비트코인 스포츠 베팅과 같은 노력을 통해 상당한 인기를 얻었으며 이제 스포츠벳은 도박을 걸 수 있는 다양한 테니스 베팅 시장 리스트를 제공한다.
더구나 이 위대한 선수들은 새로운 세대의 사람들이 본받을 만한 모델을 제시했고 테니스를 성공적인 스포츠 경기로 끌어올리는 데도 중요한 기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