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a2 banner game more

스마트 도타 2 e스포츠 베팅에서 고려되어야 할 요소들

도타 2(Dota 2)는 밸브(Valve)에서 개발과 퍼블리싱을 담당한 MOBA(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게임이다. 이는 원래 블리자드(Blizzard Entertainment)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3 : 프로즌 쓰론(World of Warcraft 3: The Frozen Throne) 게임에서 커스텀 게임 모드로 DotA Allstars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다. 그 후 수많은 게임 디자이너들이 이 게임 개발을 맡았으나 스티브 피크(Steve ‘Guinsoo’ Feak)와 나중에 아이스 프로그(IceFrog)가 경쟁 게임으로 정립시켰다.

이들이 추가한 요소는 지도의 레이아웃에서 히어로의 특성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경쟁적인 e스포츠로서 Dota 2의 정체성을 확립시켰다. 게임은 동일한 맵에서 진행되지만 플레이어, 선호하는 게임 플레이, 전략 등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경기가 다르게 진행된다. 이 모든 것들이 경기 결과를 예측하도록 해주는 주된 요소들이다.

Dota 2의 게임 요소

도타 2는 밸브가 프로젝트 실행을 위해 게임 디자이너 아이스 프로그와 공동 작업을 한 이래로 경쟁적인 e스포츠로서의 성격을 띠고 있다. 게임에 추가된 모든 요소들은 플레이어가 다른 팀을 상대로 우위를 점하는데 도움이 된다. 여기에는 플레이 가능한 히어로, 구매 가능한 아이템, 컨트롤 가능한 쿠리어, 농사가 가능한 정글 캠프 등이 포함된다.

이들 각 요소는 게임의 메타를 형성하기 위해 밸런스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이 가능하다. 게임의 현재 상태에 대한 이해는 스포츠벳에서 도타 2 베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음은 이러한 세부 사항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다.

밸런스 업데이트

밸런스 업데이트에는 단순한 조정에서 대대적인 점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존재한다. 이러한 변경은 게임을 프레시 하게 유지하기 위해 현재 메타에서 과대하거나 너무 저조한 히어로의 밸런스를 재조정하기 위해 이뤄질 수 있다. 다른 변경 사항으로는 새로운 컨텐츠를 도입하거나 기존의 메커니즘을 대체하기 위해 현재 게임에 대해 모두가 알고 있는 내용을 재구성하는 것도 포함된다.

새로운 요소가 계속해서 추가되는 게임인 도타 2도 수정해야 할 버그가 발생하기 쉽다. 이는 밸브가 현재 게임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패치를 만들어 배포해야 함을 의미한다. 때로 플레이어가 이 메커니즘을 악용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이 점이 e스포츠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이는 밸브가 즉각적으로 수정할 수 있는 간단한 실수에 불과하다.

아이템과 정글 컨텐츠에 대한 변경 사항은 실제로 히어로에 대한 변경 사항보다 훨씬 더 큰 재작업이다. 그 차이점은 아이템과 정글은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반면 히어로 변경 사항은 매치에 선택되지만 않으면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러한 뉘앙스에 대한 차이를 이해하면 어떤 프로 선수가 조정에 어려움을 겪을지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MMR 메타를 높이는 방법

Dota 2의 랭킹 게임은 개인의 성과를 기반으로 모든 플레이어들의 매치메이킹 등급(MMR)을 추적한다. 이들은 경기에서 승리하거나 자신이 선택한 히어로를 사용하여 능숙한 트릭을 부리면 MMR을 높일 수 있지만 패배하면 등급을 잃게 된다.

프로 선수들은 훈련의 일부로 또는 토너먼트 참가 자격을 얻으려는 목적으로 서킷 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해 팀과 함께 또는 단독으로 랭크 게임에서 대부분의 서킷 연습시간을 소비한다. MMR이 낮으면 랭킹 게임에서의 경험을 프로 선수의 기술 수준을 측정하는데 사용할 수 없다. 메타가 무엇인지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려면 관련 블로그를 읽거나 프로 선수의 스트림을 시청해야 한다.

e스포츠 팀 요소

자신의 관점에 의존하지 않고 프로 선수 스트리밍을 시청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선수들과 팀 구성이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이해하기 위해서이다. e스포츠 팀의 경기력을 모니터링 해야만 얻을 수 있는 세 가지 요소를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그들이 랭킹과 스크리미지를 플레이 하는 방식은 항상 e스포츠 경기로 이어지게 된다.

팀 구성

e스포츠 팀은 코치와 함께 전략을 수립하여 어떤 상황에든 경기력을 일관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결정은 각 플레이어가 선호하는 히어로, 맵 로테이션 습관, 모든 업데이트에 대한 고려 사항들과 관련이 된다. 팀 구성의 주요 변경 사항이므로 구성원 교체나 일시적 대체에 대한 뉴스도 빠짐없이 읽어야 한다.

팀 이력

궁극적인 목표인 메이저리그에 합류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다. e스포츠 팀에 자신이 초대받기 전까지 상당히 좋은 기록을 올리고 있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프로 선수들이 인터넷 어딘가에 자신의 경기 경력에 대해 상세한 이력을 올려놓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일부 데이터베이스는 선수들의 계정 실적을 추적하고 또 다른 데이터베이스는 선수의 팀 데뷔 이후 경력에 집중한다. 두 가지 정보 모두 향후 경기에서 어떻게 활약할지 예측하는데 유용할 수 있다. 이전에 다른 팀의 구성원으로 팀을 새로 구성했다면 해당 코치에 대해 연구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플레이어가 선호하는 히어로

모든 멤버들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를 근거로 각 멤버가 매치에서 최종적으로 사용할 히어로가 누구인지를 예측할 수 있다. 아무리 프로 플레이어라도 도타 2의 모든 히어로를 조종할 수는 없다. 기량과 창의력을 통해 승리할 수 있는 게임에서는 소수의 히어로들에 대해 마스터하는 것이 모든 히어로들에 대한 기본적 사항을 이해하는 것보다 더 나을 수 있다.

이러한 지식을 토너먼트 경기에서 인플레이 베팅에 사용할 수 있다. 어떤 히어로가 입장 금지되고 누가 먼저 선택하는지를  결정하는 캐릭터 선택 단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첫 번째 선택은 상대 팀이 대응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위험성 높은 움직임이라 할 수 있다.

어떤 프로 선수는 좋은 대응 선택을 하지만 히어로를 제대로 사용하는데 필요한 요건을 갖추고 있지 못하다. 이 정보에 근거해서 히어로 매치업과는 무관하게 첫 번째 선택이 여전히 유리하다는 것을 추론할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의 통찰력을 참고하기보다는 자신만의 베팅 결정을 내리는 순간인 것이다.

결론

오늘날은 정보의 시대이며 알아야 할 모든 것은 브라우저에서 검색하면 다 나오는 것이 사실이다. 밸런스 업데이트와 높은 MMR 매치의 메타 변경, e스포츠 팀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계속 주시할 수 있다. 스포츠벳에서 베팅을 하기 전에 다른 도타 2 베팅 팬에게 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정보에 대한 의견을 물어볼 수도 있다.

그러나 여전히 게임 운영 기술과 직관력을 연마해야 할 필요는 있다. 그렇기 때문에 도타 2 스트리밍 경기의 플레이어이거나 열성 시청자여야 한다. 게임과 게임 생태계에 대한 이해는 베팅 결론에 도달하는 방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충분한 통찰력이 있다면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내리는 결정을 발 빠르게 해석한 다음 그 결과에 따라 베팅 전략을 구축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