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mbledonExpect banner image

2022년 윔블던 대회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질까?

윔블던 테니스 대회는 매년 프로 테니스 계에서 열리는 가장 큰 이벤트 중 하나에 속한다. 2022년은 특히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새로운 플레이어들은 경쟁상대로서의 위치를 굳히고자 하고 있고 베테랑 선수들은 자신들의 지위를 계속 유지하고자 하고 있다.

2021년 윔블던 대회는 남자 ATP 월드투어와 유사하다. 노박 조코비치는 그 당시 기록인 20번째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세르비아 출신의 조코비치는 라파엘 나달이 우승한 호주 오픈에서 출전 포기를 했지만 2022년에 다시 한 번 세계 테니스 챔피언의 지위에 오를 전망이다.

여자 WTA 투어에서도 애슐리 바티가 2021년 윔블던 대회에서 우승했기 때문에 비슷한 경우라고 할 수 있다. 2022년 초에 호주 오픈에서 우승한 이후로 바티는 금년 여름에 열릴 예정인 브리티쉬 오픈 대회에서 가장 각광을 받는 스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비트코인 스포츠 베팅 시장에서 이들이 가장 높은 베팅 확률을 기록하는 선수들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스포츠벳 플랫폼에는 다른 스타들도 나타날 가능성이 얼마든지 있다. 윔블던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몇 가지 가능성을 살펴보기로 하자.

두 월드투어 대회에서 의외의 결과가 나올지도

지난 1년에 걸쳐 거의 모든 대회에서 의외의 결과가 벌어졌다. WTA 그랜드 파이널은 10대 소녀인 엠마 라두카누와 레일라 페르난데스가 결승전에서 대결한 까닭에 US 오픈은 어쩌면 역대 대회 가운데 가장 예상을 뒤엎은 것이었다. 결국 라두카누가 승리했고 그녀는 두 대회에서 가장 유망한 스타 중 한 명이 되었다. 그녀는 더 많은 우승이 예상되고 있으므로 올해에 주목해야 할 인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자 테니스 선수들 가운데는 조코비치 이외의 다른 선수에 베팅하기가 힘들 것 같아 보인다. 그러나 US 오픈 그랜드 파이널에서 그는 다닐 메드베데프에게 분루를 삼키면서 자신의 자존심에 금이 갔다. 러시아 출신인 메드베데프는 2022년 호주 오픈에서 나달에게 석패했기 때문에 이번 대회에서 특히 주목해야 할 대상이다. 그러나 그는 그랜드 파이널에서 나달이 놀라운 역전을 하기 전까지 압도적인 우위를 점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라두카누와 메드베데프는 올해 가장 유력한 챔피언 후보이긴 하지만 예상을 뒤엎고 전혀 새로운 경쟁자가 등장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남자 선수들 중에서는 야닉 시너 같은 신인이 앞으로 몇 년 동안 그랜드 슬램 챔피언 후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반면에 은퇴했다가 복귀한 비앙카 안드레스쿠는 여전히 최고의 선수이므로 강력한 후보자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선수들이 투어 대회 동안 어떻게 플레이 할지 흥미롭지만 윔블던이 올해 여름에 열리기 때문에 선수들이 영국에 와서 이 대형 이벤트에서 플레이할 때 최고의 컨디션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베테랑 스타들은 자신들의 실력을 입증하려 노력할 것이다

ATP 투어에 관한 한 아무도 부인할 수 없는 거인이 버티고 있다. 로저 페더러는 부상으로 거의 2년을 결장한 상태에서 이번에 만회의 기회를 노리고 있다. 40대라는 나이에 그의 위상을 둘러싸고 많은 구설수가 있음을 감안하면 그가 이번에 특히 비상한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는 곧 은퇴할 것이고 챔피언십을 차지한 상태에서 스포츠 계를 물러나길 원하고 있으므로 초인적인 힘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WTA의 경우 나오미 오사카는 몇 차례에 걸친 실망스러운 경기를 펼친 후 자신의 위상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녀는 세계 최고의 선수들 중 한 명이지만 지난 몇 년 동안 고군분투하고 있다. 그녀가 발군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면 다시 1위 자리를 놓고 바티와 경쟁을 벌일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다. 안드레스쿠는 지난 2년 동안 부상에 시달렸던 까닭에 여기서 언급되어야 할 또 다른 유력 챔피언 후보이다. 그녀가 최고의 모습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면 더 많은 성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대회는 유례 없는 난전 예상돼

이들의 부상이 회복될 수 있다면 윔블던 2022는 지난 수십년 사이 보기 드문 난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로선 대부분의 선수들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로부터 최고 수준의 경기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조코비치, 나달, 페더러로 압축되는 ‘빅3’는 ATP 투어에서 가장 주시해야 할 선수들이지만 이들을 정상으로부터 끌어내리려는 메드베데프나 도미니크 티엠 같은 선수들도 주목해야 한다.

남자 투어는 오랜 시간에 걸쳐 실력을 쌓아온 까닭에 다수의 재능 있는 선수들이 경합을 벌이고 있음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빅 3 외에도 메드베데프, 티엠, 스테파노 치치파스 등 일정한 자리를 잡은 스타들에 대해서도 관심을 기울어야 한다.

WTA 경우에도 비슷한 상황을 예상할 수 있다. 바티나 오사카처럼 이미 일정한 지위를 차지한 스타들이 있지만 새로운 스타들도 자리를 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라두카누는 자신이 최고 수준의 선수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하고 US 오픈 우승이 우연한 일이 아님을 전 세계 사람들에게 확신시키길 원하기 때문에 이번 대회에서 당연히 주시해야 할 선수이다. 이에 더해 안드레스쿠, 아리나 사바렌카, 이가 즈비아텍 등 더 많은 선수들도 WTA 투어 상위 랭크에 오르고자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또 다른 흥미로운 경기를 즐겨보자

윔블던은 항상 프로 테니스 계의 하이라이트이지만 올해는 특히 최고의 이벤트를 연출해야 할 것이다. 이는 베테랑 선수들과 신진 스타들이 대 경합을 벌이는 근사한 행사가 될 것이 분명하다. 테니스 계는 지난 몇 년 사이 일부 팬들에게 진부한 것처럼 보였을 수 있지만 2022년은 그 어느 해보다도 더 흥미로운 시기가 될 것이다.

대부분의 팬들은 프랑스 오픈이나 US 오픈 같은 다른 그랜드 슬램을 최고의 대회로 간주할지 모르지만 윔블던은 남다른 특별한 분위기를 발산한다. 영국은 오랜 세월에 걸쳐 테니스 분야 최고의 지위를 누렸으며 따라서 윔블던 경기를 관람할 때는 당연히 많은 것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테니스 팬들은 이미 브리티쉬 오픈 대회가 스타들로 붐비고 있음을 잘 알고 있지만 이들이 최고로 발휘하는 기량을 최대한 즐겨보자. 올해는 테니스 계 최고의 해로서 여름 윔블던 대회는 팬들이 스포츠벳 플랫폼에서 비트코인 스포츠 베팅에 참가할 경우 더 많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